★태양광발전 공지사항★ REC입찰에 관한 공지사항이 신재생에너지센터에 팝업 창으로 떴습니다.[경북태양광발전,경남태양광,발전,부산태양광발전]

2015. 4. 14. 01:20

★태양광발전★,,태양광발전 4월 REC입찰공지가 떳습니다.[경북태양광발전,경남태양광,발전,부산태양광발전]

신재생에너지센터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사이트를 접근하게도면 3가지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2015년4월 REC입찰에 관한 서류접수에 관한 내용의 공지가 떴습니다.

2014년입찰에  REC를 구하지 못하신 분들께는 희소식이 되겠지만 REC에 대한 금액이 가장 궁금하게 됩니다.2014년 REC단가에 비해 인상이 될건지 아니면 작년 수준이 될런지 오히려 작년보다 더 REC단가가 추락할건지 관심이 높아지는 실정입니다.

얼마전 태양광발전에 관한 뉴스,기사를 보니 100KW~ 500KW까지는 저압으로 태양광발전 사업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정부의 발표가 있었답니다.

발전사업을 추진하시려는 분들께서는 부담감이 확 줄어들겠지만 걱정은 SMP,REC단가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2014년보다는 더 높은 REC단가가 나오길 바라는 마음이며 어차피 SMP단가는 현재 정해진 단가가 있어서 작년의 상태로 유지될 것이라는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태양광발전 사업을 추진하시는 사업주께서는 발전사업에 필요한 투자금액을 아껴보려고 많은 곳에서 견적을 받아보게 됩니다.

태양광설치업체에서 제시하는 설치단가 및 시공단가는 유사하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개발행위 및 한전에 납입 금액을 뺀 순수 태양광설치에 관한 비용은 비슷하게 거래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최저가로 시행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견적서를 10군데 받게된다면 어느정도 견적을 책정하신 분께서는 3군데정도 견적서를 받게 됩니다.태양광설치업체들이 태양광설치비용을 낮게 추진한다는 의견이나 흐름을 만든 분들은 바로 태양광사업을 진행하시는 사업자들께서 분위기를 만든 상태입니다.

태양광설치업체들의 어려움은 익히 아시겠지만 각겨을 낮추다보니 부실시공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인건비를 줄여야만 마진율이 나오기 때문에 인건비를 낮추는게 첫번째 이유겠지요.모듈이나 인버터도 마찬가지입니다.비싼 단가의 모듈로 설치하려면 단가가 맞지않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모듈을 사용하겠지요?

그러다보면 전체적으로 시공에 관한 견적이 낮춰지게되며 끝내는 한계에 부딪히게 됩니다.

태양광발전사업을 하려는 설치업체 시공업체들도 마진이 있어야 먹고살게되며 업체들도 유지하게 되겠지요?

적정 수준의 단가가 맞춰진다면 시공업체에 의뢰하시는게 최선의 방법이며 장기적인 발전사업에 있어서 수익성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태양광발전 임대의 경우는 토지 또는 건물에 담보가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는 태양광발전 임대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토목공사의 경우는 난이도가 있거나 금액이 많이 산출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태양광발전 임대가 어려우며 진입로 및 한전선로용량이 부족한 경우도 마찬가지로 태양광발전 임대가 어렵습니다.[가장 중요한 부분이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정용태양광발전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매년 3월이면 정부보조사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시기입니다.올해는 예년과 달리 정부보조사업 보다는 가정용태양광임대사업에 관심도가 높은 추세였습니다.

정부보조사업으로 진행을 하는것과 일반주택보급사업으로 진행하는것과 가격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일반주택보급 사업으로 돌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태양광발전 주택용임대사업이 작년부터 인기를 얻다보니 올해는 부쩍 임대사업(렌탈)사업에 비중이 높아져만 가는 실정으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7년간 A/S는 물론이며 7년이후에는 태양광설치물에 대한 모든 권한이 위임이 되기때문에 안정적이라는 평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가정용태양광의 경우는 A/S에 대한 불만들이 많은 상태에서 가정용태양광임대(주택용태양광 렌탈)은 A/S기간이 7년이라 고객들은 안심하고 맡길 수 있어서 호응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가정용태양광설치금애도 마찬가지입니다.예전엔 일반보금사업을 추진하려면 목돈이 한꺼번에 지출되어야 하는 부분이 강했으나 임대(렌탈)을 하게 되면 매월 전기요금 내는 방식으로 소액이 지출되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다보니 가정용태양광임대(렌탈)로 진행하는 가구들이 늘어난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태양광발전도 마찬가지로 장.단점이 다 있겠지만 태양광발전 사업도 임대(렌탈)이 있습니다.

렌탈사업을 좋아하시는 발주자(고객)이시라면 태양광발전 사업 또한 임대로 전환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경북가정용태양광발전,경산가정용태양광발전,경주가정용태양광발전,고령가정용태양광발전,구미가정용태양광발전,군위가정용태양광발전,김천가정용태양광발전,문경가정용태양광발전,봉화가정용태양광발전,상주가정용태양광발전,성주가정용태양광발전,안동가정용태양광발전,영덕가정용태양광발전,영양가정용태양광발전,영주가정용태양광발전,영천가정용태양광발전,예천가정용태양광발전,울릉가정용태양광발전,울진가정용태양광발전,의성가정용태양광발전,청도가정용태양광발전,청송가정용태양광발전,칠곡가정용태양광발전,

 

 

 

 

 

 

 

 

 

 

 

 

 

 

 

 

 

 

 

 

 

 

 

 

포항가정용태양광발전, 포항가정용태양광발전,포항가정용태양광발전,경남가정용태양광발전,거제가정용태양광발전,거창가정용태양광발전,고성가정용태양광발전,김해가정용태양광발전,남해가정용태양광발전,밀양가정용태양광발전,사천가정용태양광발전,산청가정용태양광발전,양산가정용태양광발전,의령가정용태양광발전,진주가정용태양광발전,전주가정용태양광발전,광주가정용태양광발전,

 

 

 

 

 

 

 

 

 

 

 

 

 

 

 

 

 

 

 

 

 

 

 

 

 

문경태양광발전,봉화태양광발전,상주태양광발전,성주태양광발전,안동태양광발전,영덕태양광발전,영양태양광발전,영주태양광발전,영천태양광발전,예천태양광발전,울릉태양광발전,울진태양광발전,의성태양광발전,청도태양광발전,청송태양광발전,칠곡태양광발전,포항태양광발전, 포항북구태양광발전,포항태양광발전,경남태양광발전,거제태양광발전,거창태양광발전,고성태양광발전,김해태양광발전,남해태양광발전,밀양태양광발전,사천태양광발전,산청태양광발전,양산태양광발전,의령태양광발전,진주태양광발전,전주태양광발전,광주태양광발전,

경북태양광,경북경산시(경산)태양광,경북경주시(경주)태양광,경북고령군(고령)태양광,경북 구미시(구미)태양광,경상북도군위군(군위)태양광,김천시(김천)태양광,문경시(문경)태양광,상주시(상주)태양광,성주군(성주)태양광,안동시(안동)태양광,영덕군(영덕)태양광,영양군(영양)태양광,영주시(영주)태양광,영천시(영천)태양광,예천군(예천)태양광을 설치,시공할때 일반적으로 아연도금을 이용하여 구조물을 장착하지만 바닷가에 밀접한 을릉군(을릉)태양광,울진군(울진)태양광,의성군(의성)태양광,청도군(청도)태양광,청송군(청송)태양광,칠곡군(칠곡)태양광,포항시(포항)

[출처] [태양광분석-부산강서구(강서)태양광,금정구(금정)태양광,기장군(기장)태양광,동래구(동래)태양광,]부산지역,울산태양광지역,경남태양광지역,경북지역,태양광발전사업,태양광주택,